VS!!(버서스) 1권 감상 도서 추천 구역

VS!! 1
이즈미 니시키 지음, 송덕영 옮김, 시라하네 나오 그림 / 영상노트
나의 점수 : ★★★★★





리뷰를 거의 다 썼는데...... 빌어먹을 이글루스 운영진이 홈페이지 운영을 개떡같이 해서 전부 날아가버린 쿠로코아입니다. 도대체 무슨 짓을 했는지 임시 저장도 안 됩니다.

휴- 개인적인 이야기는 넘어가고, VS 1권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소설은 소재부터 꽤나 독특합니다. 바로 악의 조직. 말단 전투원의 입장에서 보는 히어로 물인데- 꽤나 흥미로운 소재입니다. 

저는 이 소설을 보면서 처음에는 선레드를 떠올렸는데요. 일단 이 소설은 개그물은 아닙니다. 꽤나 진지해요. 하지만, 그 점이 개인적으로 꽤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소설의 대충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21호라는 악의 조직의 말단 전투원이 주인공입니다. 니이치라고 불리는 이 주인공은 '악의 괴인은 언제나 히어로에게 깨진다.'라는 더러운 현실을 확실히 깨닫고 있으며, 전투 때도 싸워서 이기는 전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기 위한 전투를 하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사상 최강의 괴인인 '쟈바워크'가 탄생했습니다. 그 괴인은-

네, 여기까지! 저는 좋은 사람이라서 네타따윈 하지 않습니다. 절대 쟈바워크가 니이치처럼 더러운 현실을 깨닫고 자신은 왜 히어로와 싸워야 하는가? 하는 이유를 찾기 위해 가출을 했다는 점쟈바위크 양이 주인공에게 플래그가 꽃혔다는 이야기나 작가가 히로인을 죽이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는 절대 하지 않을 거에요! 주인공 룸메이트. 22호도 주인공에게 플래그가 꽂힌 거 같아서 엄청 불안하다는 점도 이야기 하지 않을 거에요!

네, 죄송합니다. 네타해버렸습니다. 데헷. 어찌됐든 VS 1권은 꽤나 많은 떡밥들을 남기며 이야기가 끝납니다. 2권이 기다려지는데요. 여기서 저는 아주 슬픈 소식을 들었답니다. 이 소설은...... 3권에서 완결이 난다고 합니다.

...... 이걸 기뻐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 일단 책 꽃을 곳이나 돈 걱정을 별로 안 해서 기쁜데. 이런 재미있는 소설이 빨리 끝난다는 게 너무 슬펴요. 뭐, 재미도 드럽게 없으면서 계속 연제하는 소설이나 딱 재미있을 때 멈춰서 감감무소식인 소설보다는 낫죠.

어찌됐든 이 소설에 대해 아주 개인적인 감상을 말씀 드리자면..... 주인공의 조직은 오래 못 갈 거 같습니다. 왜냐고요? 그 이유는 아주 심플합니다. 저 조직. 아무리봐도 머리 쓰는 녀석이 한명도 없는 거 같아요.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히어로 본거지를 직접 치거나 히어로 한명만 따로 공격하거나 기타 아주 많은 작전들이 많은데도- 조직에서 쓰는 방법은 딱 하나.

'괴인 하나와 전투원들로 히어로와 싸우기.'

참고로 더 웃긴 게 뭔지 아세요? 절대 괴인들이랑 악의 조직원들은 도망치지 않습니다. 끝까지 싸우다 죽어요. 그러면서 뭐? 어쩌고 저째? 이래서 높으신 분들은 글러먹었다는 소리를 듣는 겁니다. 어찌된 간부란 작자들이 1권내내 코빼기도 안 보입니까? 아, 마지막에 나왔지만-

저는 확실하게 말합니다. 저 조직 얼마 안가 망할 겁니다. 저의..... 친구의 친구의 손모가지를 걸고 장담합니다.

어찌됐든 이 소설은 꽤나 수작으로서 추천하겠습니다.

덧글

  • 쿠로에 2013/04/30 19:58 #

    당신 나에게 네타를 줬어어어어어!!! 아니 난 네타 피해서구매작만 결정하려고 했는데 웬 날벼락이....
  • 쿠로코아 2013/04/30 20:00 #

    걱정하지 마세요. 진짜 네타는 거의 안 했고, 초반부만 조금 이야기 한거야.
  • あさぎり 2013/04/30 21:13 #

    히 히로인이 위험해!
  • Lekka 2013/04/30 23:16 #

    올, 재밌겠는데... 읽어볼까나.
  • 리에 2013/05/01 16:13 #

    전 네타를 즐기므로 상관없습니다. 룰루
  • 재는 재로 2013/05/02 12:51 #

    의아 주문해버럇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블랙)

03
22
422218